본문 바로가기

trip

[추억 회상하기] 동유럽 여행 - 마케도니아 / 스코페

728x90

안녕하세요~ 요로코롬J 에요~ :)

오늘도 "요로코롬J의 이것저것 라이프"에 오신걸 환영하고, 감사합니다~ :)

 

오늘의 포스팅은 "동유럽 여행 - 마케도니아 / 스코페" 편이에요~


동유럽 첫번째 여행지 터키에서

두번째 여행지 마케도니아로 이동했어요~

 

마케도니아는 정말 생소한 나라죠?ㅎ

 

주위에서도 마케도니아는 잘 모르시더라고요~

 

저 역시 그랬고요~

 

저도 친누나의 계획에 따라 움직일뿐이에요 ㅎㅎ

 

마케도니아에서는 짧은 일정이라서 바쁘게 움직인 것 같네요~

 

마케도니아의 상징 알렉산더 동상이에요!

마케도니아 스코페에는 동상들이 정말 많아요!!

 

심하다 싶을 정도로 많아요 ㅎㅎㅎ(때론 무서울 때도있어요;;ㅎ)

다리 위에도 엄청나게 많은 동상들 좀 보세요!!커헙!!ㅋㅋ

 

어디든 여행가기전에 공부하고 가면 좋긴하지만,

 

때론 아무것도 모른채로 그 나라의 정서를 있는 그대로 느끼는 것도 좋은 것 같애요

 

여행에 있어서 답은 없는거 같애요~!! 그냥 본인이 좋으면 되는거 아닌가요?😄😄

(자기 합리화 잘했당!!😅😅)

여기는 마더 테레사 수녀 기념관이에요~

 

마더 테레사 수녀의 고향이 이곳 마케도니아 스코페 라네요!!

 

기념관은 무료개방해놓아서 자유롭게 관람하실 수 잇어요!

기념관 내부 2층에는 마더 테레사 수녀의 사진과 가구들이 있어요~

 

이런 곳은 들어가게 되면 괜히 엄숙해지더라고용!!

와우 노벨상!! 짝짝👏👏

3층에는 예배당이 있어요!

 

여기서도 엄숙!!ㅎㅎ

방명록이 있길래 누나가 정말 심플하게 작성했네요 . . .ㅋㅋㅋ

저녁이 되니 광장에 화려한 조명이 알렉산더 동상을 감싸네요~

아까 봤던 다리 위에 동상들도 조명이 밝혀주고 있네요~

 

마케도니아 스코페에 동상이 많은 이유를 좀 알아봐야겠네요!!(이제와서?ㅎㅎ;;)

구두닦이 아저씨 동상!

 

"아저씨 오늘 하루도 고생많으셨어용!!"

여기는 오흐리드 호수로 가기전에 스코페에서 묵었던 게스트하우스에요!

마케도니아 스코페에서 먹었던 음식들인데~

 

나쁘지 않았어요 ㅋㅋ그렇다고 썩 좋았던 것도 아니고용!!

 

터키에 한 3주간 있었더니 입맛이 터키화 됐었나보네용 ㅎㅎ

앗! 요 음식들은 마케도니아 스코페에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식당 들어가서 먹은음식이네요!

 

사실 마케도니아는 오흐리드 호수를 보기 위해 온 나라에요!!

 

오흐리드 호수를 간략히 예고하자면~

 

유럽에서 가장 오래되고, 수심이 가장 깊은 호수에요!!😱

 

진짜배기는 다음 포스팅이니 기대해주세욥!!😉


어제보다 오늘 더, 오늘보다 내일 더욱 행복한 일상이 되시길 바랄게요~

 

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:)

 

포스팅 내용이 좋았다면 하트♥ 꾸욱~!!

안좋았어도 하트♥ 꾸욱~!! 눌러주시면 더욱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:)

 

오늘은 여기까지~ 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