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daily life

카레~~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어요!!(오뚜기 카레 매운맛)

728x90

안녕하세요~ 요로코롬J 에요~ :)

오늘도 "요로코롬J의 이것저것 라이프"에 오신걸 환영하고, 감사합니다~ :)

 

오늘의 포스팅은 "집에서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요리 - 오뚜기 카레(매운맛)" 편이에요~


오늘 저녁은 카레가 너무 먹고 싶었어요~

 

그래서 요알못이라서 3분카레를 사먹을까 하다가

 

그래도 연습삼아 한번 만들어보자해서!!! 장을 봤어요!!

 

처음으로 정육점가서 카레에 넣을 고기 달라고 해봤어요 ㅎㅎ

 

그리고 마트에서 당근, 감자, 카레가루를 샀어요~

 

양파도 넣고 싶었는데 지금 양파가격이 왜케 비싼거에욥??;;;

 

양파 OUT!

집에 감자칼이 없어서 칼로 긁는다고 힘들었네용😅

 

하나 장만해야겠어요 ㅎㅎ

 

자~~이제 카레에 걸맞게 숭덩숭덩 썰어보자고요~~

 

Let's Cook !!

준비 다 되었죠?!! 본격적으로 카레 만들어보자구요~

1. 냄비에 기름을 둘러요~

2. 고기를 넣어요~

3. 고기를 볶아 주세요~

4. 고기가 어느정도 볶아졌으면 마늘을 넣어주세요~(안넣어도 상관없어요ㅎㅎ)

5. 감자와 당근을 넣어주세요~

6. 감자와 당근이 익을때까지 정성을 다해서 볶아주세요~ ㅎ

7. 감자와 당근이 익었으면 물을 넣어주세요~(재료가 잠길정도)

8. 재료를 저어가며 충분히 끓여주세요!(오래끓일수록 맛이 깊어져요)

9. 카레가루를 넣어주세요~

10. 카레가루가 뭉치지 않도록 저어주세요~ㅎ

11. 카레완성!! ㅎ

카레에 이게 빠져선 안되겠죠!! ㅎ 김치~~✌

 

집에서 보내준 김장김치!!ㅎ 김치 정말 맛있어요!! 짱!!👍👍

아래쪽에 김치물을 충분히 머금은걸로 선택했어요~ ㅎㅎ

처음 카레에 도전해봤는데~나름 괜찮게 만든것 같애요 😀 어렵지도 않고요 ㅎ

 

조금 아쉬웠던점은 물 양에 맞게끔 카레가루를 넣었어야 했는데

 

카레가루2개를 다 넣어버려서 너무 꾸덕하게 되었네요😅

 

다음번에 할때는 더 잘할거에요!! ㅎ

 

이렇게 한끼 해결했네요😋

 

카레가 확실히 매운맛이라서 매웠네욥 ㅎㅎ(당연한소리ㅋ)

남은 카레는 적당한 냄비에 담았어요~

 

내일 또 먹어야겠어요 ㅎㅎ


어제보다 오늘 더, 오늘보다 내일 더욱 행복한 일상이 되시길 바랄게요~

 

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:)

 

포스팅 내용이 좋았다면 하트♥ 꾸욱~!!

안좋았어도 하트♥ 꾸욱~!! 눌러주시면 더욱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:)

 

오늘은 여기까지~ 😉